티스토리 뷰

 

청와대 겨울밤의 산책
청와대 겨울밤의 산책 야간 개방 무료 입장

 

 

2023년 12월 6일부터 11일까지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청와대 동절기 야간 관람을 운영합니다.  '2023년 청와대 밤의 산책' 동절기 행사인데요. 최대 2천 명 가지 참여 가능하며 오는 28일부터 입장권은 무료로  배포되오니 멋진 조명의 겨울밤 청와대를 만나보세요.

 

 

청와대 밤의 산책

 

'청와대 밤의 산책'은 지난 6월과 9월 관람객을 합한 총 3만 4천여 명에게 아름다운 경관 조명과 녹음 짙은 청와대 밤의 정취를 선사해 성황리에 마무리가 되었었는데요. 이번 동절기 행사는 이러한 큰 관심에 힘입어 청와대의 깊어가는 겨울밤 정취로 다시 한번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행사장 배치도
행사장 배치도 안내

 

청와대 밤의 산책 볼거리

 

아무래도 동절기이다 보니 지난 6월과 9월 관람에 비해 추위로 인해 관람 고민을 하지 않을 수가 없을 텐데요. 다행히 관람객이 추위를 피할 수 있도록 여민 1관 휴게실도 야간에 개방을 한다고 합니다. 

 

관람객들은 청와대 정문으로 입장한 뒤 넓게 펼쳐진 대정원과 본관을 거쳐 달빛 조명이 내려앉은 소정원, 대통령이 거주했던 관저 그리고 웅장한 반송이 자리 잡은 녹지원과 상춘재까지 둘러볼 수 있는데요. 

 

 

 

특히 이번 행사의 묘미인 '치유의 길(관저~상춘재 길목)'에서는 추운 겨울 서로를 보듬는 나무들 사이로 내려앉은 별빛처럼 연출한 조명 아래를 거닐며 잔잔한 음악과 겨울 밤의 공기까지 청와대의 색다른 매력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국무회의가 열렸던 본관 세종실을 청와대 개방 이전 당시 모습으로 재현해 최초로 공개합니다. 

 

청와대밤의산책
청와대 밤의 산책 야간 개방

 

 

청와대 밤의 산책 관람 기간

 

- 2023.12.06 ~ 2023.12.11

-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 입장 마감은 오후 8시 30분까지입니다. 

 

 

청와대 밤의 산책 무료 입장권 예매

 

무료 입장권 예매 일시

- 2023.11.28 오후 2시부터 

 

무료 입장권 예매 방법

- 청와대 국민 개방 누리집( https://reserve.opencheongwadae.kr) 내 팝업을 통해 예매.

- 본인 명의 휴대전화 번호 인증을 통해 1인 최대 6매까지 예매.

- 예매 취소는 행사 당일 오후 6시까지 취소

 

※ 별도 현장 예매는 진행하지 않으며, 매진된 경우라도 취소표가 발생하면 예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