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4년 수능이 몇 개월 남지 않았는데요. 목표를 위해 앞만 보고 뛰다 보니 어느새 집중력도 떨어지고 지칠 수도 있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수험생들에게 가장 큰 문제는 스트레스와 피로 일 텐데요. 스트레스에 좋은 영양제 참조해 보세요.

 

수험생들에게 가장 큰 문제는 스트레스와 피로입니다. 공부를 많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짧은 시간에 집중하고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최근 수험생들이 에너지 음료를 너무 만이 마시고 심장에 과부하가 걸리는가 하면, 검증되지 않은 보조제 섭취로 불필요한 기름과 중금속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기름 성분을 섭취하면 오히려 위장에 부담을 주고 뇌로 가야 하는 음식을 소화시키느라 위장으로 향합니다.

 

 

 

수험생 영양제 성분 BEST3

 

≫ 연예인들도 많이 사용하는 도테라오일 아시나요? 도테라 오일로 수험생 스트레스 완화와 두뇌 활성화에  좋은 블랜딩 만드는 방법 확인해보세요.

 

도테라 오일로 수험생 블랜딩 만드는 방법 확인하기!!

수험생 블랜딩!! ※ 수험생 블랜딩 방법 확인하기!! 수험생 블랜딩!! 우리 아이들 공부하느라 정말 고생이 많은데요!! 수험생 우리 아이들에게 블랜딩 오일을 통해 공부하느라 쇠약해진 신경과

system0918.com

 

 

1. 홍경천

▣ 홍견천 효과

 학습 및 기억력 개선

▷ 기운 증가

▷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 우울증의 증상 완화

▷ 피로 감소

▷ 노화 과정 지연

▷ 고산병 증상 치료

 

▣ 고산지대의 여러해살이풀,

홍경천은 히말라야나 중국 남서부 등 아시아 추운 고산 지대에서 자생하는 여러해살이풀로, 바위돌꽃이라고도 부르는 허브입니다. 영어로는 로디올라(Rhodiola)라고 부릅니다.

 

홍경천은 악천후와 강한 자외선, 혹독한 추위, 산소 부족, 짧은 일조량이라는 고산지대(해발 3,500~5,000m)의 악조건에 적응하며 자생해 왔기 때문에 식물 스스로 강한 생체 방어 물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식물뿌리와 근경 추출물을 건조하고 알코올에 용해시켜 의료용 화합물로 만들어진 것으로 일반적인 섭취 용량은 144~200mg 1일 2회입니다. 

 

 

▣ 세르파의 건강기능 식품

약 3,000년 전부터 유럽에서는 홍경천을 강장제로 사용해 왔으며, 러시아의 경우 군인이나 운동선수, 우주 비행사, 잠수정 승무원 등 가혹한 스트레스에 노출된 이들에게 홍경천 추출물을 먹이기도 했습니다.

 

히말라야 등산을 안내하는 셰르파가 홍경천 뿌리를 씹어 먹는 습관이 있어 홍경천은 우리나라 등산 전문가에게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홍경천 추출물은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된 기능 성분으로 하루 200~600mg 섭취 시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구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가 있어 수험생뿐 아니라 운동선수,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야근이 잦은 이들에게도 좋습니다.

 

 

2. 옥타코사놀

옥타코사놀은 저분자 1차 지방족 알코올 일종으로, 주로 밀 배아에서 추출하고 있으며 일부 식물성 기름에 들어 있는 왁스 같은 물질로 사탕수수 추출물인 폴리코사놀의 주성분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옥타코사놀에 관한 연구에서는 밀 배아 추출물이나 폴리코사놀을 사용했는데, 이는 밀 배아에 옥타코사놀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사탕수수 왁스에서 분리된 1차 알코올의 천연 혼합물이 옥타 코사놀이 주성분인 폴리코사놀이기 때문입니다.

 

▣ 지구력 증진의 건강기능 식품,

철새는 계절이 바뀌면 수천 km를 쉬지도 먹지도 않고 날아갑니다. 그 비결에 대해 과학자들이 연구한 끝에 발견한 물질이 바로 옥타코사놀(octacosanol)입니다. 철새는 추수가 끝난 밭에서 끊임없이 곡물을 쪼아 먹은 후 이동합니다.

 

추수하고 남은 벼에서 옥타코사놀을 얻기 위해서입니다. 옥타코사놀도 지구력 증진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입니다.

 

비싸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하루에 7~40mg 정도 섭취하면 오랜 시간 지구력을 필요로 하는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 뇌 건강,

옥카코사 놀은 신경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중국의 한 연구에서는 파킨슨병을 일으킨 동물을 통한 연구에서 옥타코사놀의 영향을 평가했습니다.

 

연구에서는 14일 동안 병에 걸린 설치류에게 밀에서 추출한 옥타코사놀을 투여한 결과, 옥타코사놀이 실험 쥐의 행동과 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옥타코사놀 추출물을 투여한 쥐에서 부정적인 반응은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악력과 시력을 향상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혈증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파킨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3. L-테아닌

L-테아닌은 다양한 실험을 통해 스트레스 감소, 수면 향상, 신경 보호, 면역 기능 강화 등 다양한 건강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긴장 완화 아미노산

L-테아닌(L-theanine)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뇌에서 알파파의 발생을 증가시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알파파란 눈을 감고 명상할 때나 안정 상태에서 나오는 뇌파파로 마음이 편안한 상태를 느끼게 하는 뇌파입니다. 식물의 뿌리에서 생합성되어 찻잎에 저장되는 아미노산으로, 차의 감칠맛과 단맛 등 독특한 풍미를 결정짓는 성분입니다.

 

테아닌은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된 기능 성분으로, 하루 200~250mg 섭취하면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 불안 및 스트레스 개선

녹차 및 홍차와 같은 차종류를 마시면 몸이 떨리는 불안감과 우울증 해소에 어느 정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L-테아닌 아미노산 때문인데요. 주요 역할은 인간의 뇌에서 뇌세포를 흥분시키는 글루타메이트 분비를 감소시키고

 

신경 전달 물질 가바 수용체의 분비를 증가시켜 불안감 해소와 신경 안정을 유도하여 우울감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가장 큰 장점은 졸음 부작용을 유발하지 않고 불면증을 개선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완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수면 개선

수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뇌 화학 물질에 간섭하여 잠이 들도록 유도하는 도움을 주며 2018년 진행된 임상 연구에서 항우울제를 복용 중인 불안 장애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루 450~900mg의 섭취량을 설정하여 2달간 진행한 결과 높은 수면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또한 주의력 결핍 과다행동장애 ADHD를 겪는 아이 환자를 대상으로 하루 250~400mg의 섭취량을 투여했더니 편안한 숙면을 취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집중력 및 인지능력 향상

약리학 연구에 의하면 남성 8명에게 하루 200mg을 투여한 결과 15분 뒤 집중력이 39% 증가하였고, 1시간 뒤에는 56%의 집중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수면의 질을 개선시키기 때문에 깊은 숙면을 유도하여 집중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면역력 증진

인간의 몸에 존재하는 면역세포의 70%는 장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익균, 유해균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고 있어 전반적인 신체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인데요.

 

때문에 독소가 축적돼 장 속에 염증이 생기면 자연스레 면역력이 약해지게 되고 우리 몸은 다양한 질환에 노출되게 됩니다. 

L-테아닌은 장 염증을 개선하여 유익균을 증가시키고 유해균은 억제시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2023 수능이 이제 코앞에 다가왔습니다.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한 때인데요. 만병의 근원이 스트레스로 스트레스가 지속되면  집중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인지능력도 저하된다고 합니다. 인지능력 저하는 나이가 들어서야만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아래글 확인하시어 인지능력이 왜 저하 되는지? 어떻게 관리를 해줘야 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3 수험생 직장인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관리 집중력 저하 추천하는 영양제

스트레스는 기억력, 집중력, 인지력, 피로로 인한 눈건강 등을 저하시키며 과도한 긴장으로 인한 각성 상태가 지속될 경우 심신의 에너지를 고갈시켜 정신적·신체적 기능에 문제를 초래합니다.

son2.handily100.com